세계적인 SNS플랫폼, 페이스북의 모기업인 메타(meta)가 'AI 샌드박스'라는 AI를 활용한 새로운 디지털 마케팅 도구를 발표했습니다.
'AI 샌드박스'는 메타가 개발한 생성형 AI를 활용한 마케팅 도구로서, 지난 12일 발표되었는데요. AI 샌드박스는 마케팅 캠페인에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를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도구입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면 여러 가지 버전의 문구를 자동으로 생성해줄 뿐만 아니라, 텍스트만 입력해도 배경 이미지를 자동으로 제작해줄 수 있습니다. 또한 세로형 콘텐츠인 릴스나 스토리 등에 최적화되도록 마케팅 소재를 자동으로 재가공할 수도 있습니다.

메타는 일부 판매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을 시작하며, 이를 통해 실무에서 필요로 하는 기능뿐만 아니라 다양한 현장의 피드백을 받아들일 계획입니다. 사용 가능 대상은 올 하반기부터 점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또한 메타는 세분된 데이터 접근 없이도 높은 성과와 정교한 성과 측정이 가능하도록 더 크고 복잡한 AI 모델을 마케팅 해결책에 적용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마케팅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AI 기반 커머스 도구들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클릭 한 번만으로 AI 기반 자동화 캠페인인 '어드밴티지+ 쇼핑 캠페인'으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캠페인 설정에 필요한 수작업을 간소화하면서도 더 적절한 관련성을 가진 콘텐츠를 보여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다음 달부터 점차적으로 확대 도입될 예정입니다.
더불어 메타는 AI를 활용하여 타깃팅을 고도화함으로써 보다 많은 전환을 이끌 수있는 새로운 커머스 기능인 '어드밴티지+ 오디언스'도 시범적으로 선보입니다. '어드밴티지+ 오디언스'는 AI를 활용하여 타깃팅을 더욱 정교하게 수행함으로써 더 많은 전환을 이끌어냅니다. 이 기능은 고객의 행동 패턴, 관심사, 구매 기록 등을 분석하여 개인별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고,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메타는 이러한 AI 기반 마케팅 도구들을 도입함으로써 마케팅 활동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보다 많은 고객을 대상으로 한정된 리소스 내에서 최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AI 샌드박스를 통해 캠페인에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를 자동으로 생성하고, 어드밴티지+ 쇼핑 캠페인과 어드밴티지+ 오디언스를 활용하여 타깃팅을 고도화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메타는 마케팅 경험을 개선하고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AI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사용자들은 AI 도구를 활용하여 더욱 편리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을 수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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