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25는 16일, 주류 제조사 부루구루와 손을 잡고 인공지능(AI)인 ChatGPT를 기반으로 한 '아숙업(AskUp)레몬스파클하이볼'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제품은 맛, 알코올 도수, 레시피, 디자인, 상품명, 가격 등 상품 기획 전 과정에서 챗봇 서비스를 활용했습니다.
이 신제품은 '맛있는 하이볼 레시피를 알려줘'나 '캔의 디자인은 어떻게 해야 할까'와 같은 다양한 질문과 답변을 주고받은 결과물로, GS25는 이 제품을 "세계 최초의 AI 기획 하이볼"이라 설명했습니다.
GS25에 따르면, 아숙업 레몬스파클하이볼은 레몬향의 상큼함과 위스키의 오크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묵직한 바디감과 청량한 끝맛이 특징이며, 알코올 도수는 5.5도라고 밝혔습니다.
GS25는 이번 아숙업 레몬스파클하이볼을 시작으로 다른 차별화된 상품에서도 AI 기술을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할 계획입니다. 또한, GS25는 단순한 소매점의 기능을 넘어 새로운 고객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소매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한다고 전했습니다.
정보유출우려로 ChatGPT를 활용하지 못하게 하는 삼성전자등과는 대비되는 행동이네요. GS25의 이번 신제품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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