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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 뉴스/로봇,AI 뉴스

AI가 제작한 영상이 코카콜라 광고에? 무섭게 발전하는 이미지생성 AI의 실제 사례 모음

by 과학으로 공부하기 2023. 4. 7.

 

 지난달 초, 코카콜라가 올린 광고영상을 보셨나요? 이 광고가 사실은 실사 이미지 생성기인 스테이블 디퓨전(Stable Diffusion)으로 제작되었다고 알려져 화제인데요. Stable Diffusion은 머신러닝 시스템 중 하나로, 랜덤 가우시안 노이즈를 단계별로 제거하여 이미지와 같은 샘플을 얻는 이미지 생성 AI로 알려져있습니다.

 코카콜라는 자사 광고에 요즘 핫한 AI이미지 생성기를 사용하는 것을 넘어서, 빅데이터를 활용하고 인공지능을 결합한 신상품 개발을 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AI를 활용하고 있다고도 하지요.

 

 

 한편, 미국의 파울 파슨스라는 디자이너가 지난해 11월부터 Midjurney를 활용해 나이키와 마블, DC와의 콜라보 상품을 제작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는 실제 상품은 아니지만, AI를 활용한 제품 디자인이 실제 제품 개발로 이어질 수 있을 만큼 발전데 의의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운동화 사진은 인스타그램에서 좋아요 만건 이상을 기록 하며 매우 큰 반응을 이끌어냈는데요. 댓글 반응은 "실제로 이 사람이 나이키 운동화 디자인을 맡도록 청원하자", "이 신발들 어디서 살 수 있나요" 등, 대체로 긍정적인 편입니다. 대체로 이미지만 봐도 히어로의 이미지가 떠오를 만큼 잘 만들어낸 것 같습니다.

NIKE와 마블, DC의 콜라보상품 상상 이미지. 출처 : 파울 파슨스 인스타그램

 

 한편, AI 이미지를 활용하여 실제 브랜드 로고와 이미지를 제작해주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캐나다 토론토의 'Looka'는 AI 기반 플랫폼을 사용하여 로고를 디자인하고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게 해주는 플랫폼인데요. 로고, 브랜드 키트, 명함, 소셜미디어 디자인 키트 등을 텍스트만 입력하여 구축해주고, 실제 제품의 목업까지 미리볼 수 있다고 합니다.

캐나다 AI기반 브랜드 제작 기업 Looka의 홈페이지.

 

 AI를 활용하여 디자인하고 제품을 생산하는 세상이 진짜로 실생활로 다가왔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현재는 산업혁명과도 같은 AI의 혁명의 시대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과연 AI는 우리의 삶을 어디까지 바꿔놓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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